“계급 전쟁은 여전히 진행 중이다.
이 전쟁은 내가 속한 부자계급이 주도하고 있고,
결국 우리(부자)가 승리할 것이다.”
-워렌 버핏 -
이 전자 책은 디지털 자산시대를 알리는 시그널을 포착하고 알리는데 목적이다. 디지털은 무한함이 핵심이다. 돈이 디지털로 들어온 것은 돈이 무한세계로 확장한 것을 의미한다.
우리가 알고 있는 상식보다, 더 빨리. 더 급속하게 이세계 현실과 시장은 변화하고 있다.
‘ 어, 어?’ 하는 사이에 당신의 현금자산은 침몰한다.
자. 금리가 내려간다. 그 동안 양적 완화로 뿌려놓은 달러도, 한화도. 엔화도. 더 기껏 올려놓은 금리를 반납했다. 부동산은 규제에도 보란 듯 폭등하고 있으며, 이전에 은행에 넣어둔 현금은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는 폭락한다.
이제 10억이상의 돈이 없으면 집 한 채 마련하기 힘들다. 열심히 성실하게 최저임금에 맞춰 소득주도 성장을 외친들, 현실은 소득이 주도하는 것이 아니라 부채와 인플레이션이 주도한다. 열심히 일해도 높아진 최저임금을 받아도 인플레이션과 부채가 이끄는 현실물가를 따라잡지 못한다.
이제 돈에 대한 상식을 바꿀 때이다. 이미 바뀌었기 때문에 돈에 대한 이전상식으로는 더 이상 당신이 디딜 곳은 없다.
여러분의 생각에 ‘비트코인’이 망했다거나 사기라는 생각이 들거든 이 책을 더 읽어봐야 한다.
이미 기득권들이 뿌려놓은 프레임에 더 이상 속지 말아야 한다. 세계를 점령하고 권력을 거머쥔 부자들은 비트코인이 사기라고 말한다. 이제는 망했다고 말한다. 여러분이 더 이상 비트코인에 투자하지 못하게 미디어와 전문가를 동원하여 외치고 있다. 순진한 여러분들은 드디어 프레임에 포획되었다.
비트코인은 사기이며 망했다고 생각할 때 부자들은 조용히 여러분이 놓친 비트코인을 사들이는 미친 짓을 하고 있다. 그것도 대량으로.
하지만.. 당신도 얼마의 시간이 지나지 않아 알게 될것이다. 당신이 프레임에 속았다는 것을 말이다.
이 책은 여러분의 프레임을 깨주는 도끼가 되어줄 것이다. 몇 천원 안 되는 전자 책이다. 하지만, 디지털 자산이라는 관점에서 여러분의 안목이 트인다면, 여러분에게 몇 억 짜리 터닝포인트가 될 것이다. 비트코인은 이제 시작이니까.
1부 추락하는 현금자산가치
비트코인 1억 될까?
현금 똥값 된다 – 화폐자산 불안하다
안전자산을 향하여
시작된 화폐혁명 자산기준이 바뀐다
현금 없는 사회 토큰이코노미-금리와 인구구조 역학관계
2부 예정된 경제붕괴, 비트코인 디지털자산시대 앞당긴다
2020년 이후 대한민국 금융위기 강타한다
2020년 대한민국 경제위기의 진짜 의미
글로벌투자회사, 대한민국 엑소더스
디지털 자산시대는 이미 시작되었다
3부 비트코인 투자의 기술 – 안전자산 확보
거래소를 믿지 마라
안정적 채굴이 답이다
안정자산을 확보하라
투자는 뭉쳐서 팀으로 함께 움직여라
4부 –돈 자체가 플랫폼이 된다
돈이 곧 플랫폼
IoT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시대가 여는 블록체인경제
현금없는 사회 가속화된다
블록체인 지분투자의 시대
5부 – 컨틴전시 플랜 준비되었나?
글로벌 투자사가 빠져나간 대한민국
자산가치 폭락, 대규모 경제위기 시작된다
세계경제위기 다시온다
컨틴전시플랜으로 디지털 자산을 준비하라
6부 – 비트코인 지금 투자해도 될까?
비트코인 조정을 거치지만, 결국 기축통화된다
비트코인은 이미 디지털 기축통화, 안전자산
달러와의 전쟁에서 이길까?
경제위기가 몰고 온 비트코인 자산집중시대 온다
부자들의 비트코인 투자방식
로버트 기요사키는 '부'란 그 사람이 앞으로 얼마나 오래 생존할 수 있는지의 능력 문제이며 내가 만약 오늘 당장 일을 그만둔다면 나는 며칠을 더 살 수 있을까?’ 라는 것이 부의 척도라고 말했다.
내일 당장 금융위기가 닥칠 때, 우리는 얼마만큼의 부가 준비되어 있는가? 나와 내 가정, 소중한 자산을 지킬 수 있는 방식이 얼마만큼 있는가?
경제위기를 기억하는가? 1998년 IMF 2008년.글로벌 금융위기.
나의 10대, 20대는 위기 속에서 지내왔다. 무슨 주기설을 갖다 붙여도 2019년 현재 돌아가는 상황은 절대 개인이든 대한민국이든 유리하지 않은 상황으로 펼쳐지는 중이다.
개인의 미래를 국가가 보장 못하는 시대인데 우리는 과연 어디로 흘러가는 것인가?
2020년이후 글로벌 금융위기는 기정사실이다. 지금 대한민국의 온갖 경제수치는 지난 IMF당시의 수치를 갈아엎고 있다. 사상최고의 실업률, 자영업 폐업율, 수출부진, 경제전쟁은 앞으로의 미래를 더 어둡게 하고 있다. 2020년 몇날 며칠에 위기가 닥친다고 말하는 것은 예수가 언제 재림할지를 알아맞추는 것처럼 어리석다.
다만 위기는 확실히 온다는 것이고, 이 오게될 위기 속에서 우리는 우리의 자산을 어떻게 지켜내야하는지 를 고민해야 한다.
나의 컨틴전시 플랜은 비트코인이다. 디지털 자산시장으로 펼쳐질 부의 미래는 우리의 미래를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이끌 것이다.
경제위기는 기존 화폐, 자산가치에 대한 개념을 완전히 바꿀것이다. 세상 최고의 달러가 추락하고, 듣도 보도 못한 디지털 화폐가 새로운 화폐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다.
블록체인기반의 화폐는 이미 기술적 여건상 충분하나 아직까지 쓰여지지 못하는 이유는 기존 중앙은행들과의 신경전 때문이다.
아직까지는 기존 금융권력들이 시퍼렇게 살아있다. 그들은 죽지 않는다. 그들은 눈치채지 못하게 암호화폐 시장의 금융권력이 되고 싶어한다.
기존 화폐경제의 한계를 여실히 드러내는 금융위기는 이번에 종이와 돈 등 물리적 화폐의 형태를 대대적으로 탈피하는 방향으로 흘러갈 것이다.
비트코인 자산집중시대는 바로 이때를 두고 한 말이다. 세계 금융투자기관들이 저마다 디지털자산관리 서비스를 준비, 제공하는 이유는 그들이 바라본 미래가 결코 화폐중심의 금융경제환경이 아니기 때문이다.
- 비트코인 유튜버 S -
-돈스피크 (임재균)
출판사대표. 협회대표. 연구소대표. 어쩌다보니 그렇게 되었다.
본업은 아니지만 블록체인, 비트코인. 비트코인 초창기인 2012년부터 비트코인을 비롯해 리플 및 각종 코인에 대한 빠른 흐름을 포착하여 움직였다. 비트코인등의 전망과 관련된 실제 기업인들, 성공한 투자자를 만나면서 자산의 미래에 대한 연구를 시작했고 성과로 이어졌다.
직업특성상 국내외 최고경영자, 대기업회장, 정치인, 연예인 및 재벌회장님, 언론사, 종교인들을 고객으로 두고 있다. 그렇게 어쩌다보니 정치경제사회문화등 여러일들에 대하여 알고 있다. 어쩌다보니.
limjaekyun@gmail.com